Radeon Software Adrenalin 2019 (19.1.2)
리라이브로 osu 캡처 되게
osu는 기본적으로 OpenGL을 쓰게 되어있어, 라데온 오버레이나 ReLive가 안 된다.
osu 설정에서 "호환 모드"를 켜면 osu가 directX를 사용, relive가 작동되지만, 이러면 사소한 버그들이 괴롭다. (게임이 최소화되고 안 올라온다거나...)
그렇다고 그냥 창 모드를 쓸 경우 게임의 반응 속도가 느려져서 게임이 어렵다.
해결
사실 별 거 없다. 그냥 '방법이 있다' 는 사실을 기록하기 위한 글.
1. 프레임 제한: 제한 없음
2. 해상도: 전체 화면
3. 전체 화면 모드: 해제
4. 수직 재생 대기: 끔
5. OpenGL 트리플 버퍼링: 끄기
6. 프레임 수 목표 제어(FRTC): 비활성화
7. Chill: 끄기
우측 하단의 FPS 카운터를 보면 FPS는 모니터 주사율에 맞춰지지만 프레임 완료속도는 0.59ms로 충분히 빠르다.
이렇게 되니 저 카운터가 뭘 측정하고 있는지 모르겠음... 전체 화면일 땐 1/FPS로 나오는데...
Windows 10에서 테스트되었다.
'알아낸 것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MD link + Radeon ReLive 로 폰에서 원격 데스크톱 사용하기 (0) | 2019.07.28 |
---|---|
Radeon Chill 이란? (22) | 2019.07.16 |
Krisp, 소프트웨어 노이즈 캔슬 (디스코드 잡음 제거) (0) | 2019.07.03 |
Radeon ReLive 설정 (0) | 2019.04.08 |
Radeon ReLive YouTube로 방송하기, 스트리밍 설정 (0) | 2019.01.24 |